본문 바로가기
What I eat.

담양 맛집 '쌍교 숯불갈비' 가성비 좋은만큼 사람도 많아!!

by 남과여 2021. 4. 17.
반응형



오늘은 담양에 놀러가는 날~😊
담양엔 좋은 기억이 많다.
맛있는 음식도 많고,
멋진 가로수길이 있달까?

뭐니뭐니해도!!?
담양하면
떡갈비, 숯불갈비 아닙니까?!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지만,
시아버님이 맛있다고 추천하신
담양 맛집!!
#쌍교숯불갈비 향했다.

<쌍교숯불갈비>
전라남도 담양군 봉산면 송강정로 212

커다란 기왓집의 모습을 하고있는
쌍교숯불갈비의 모습.
비가 오는 날임에도 차가 무지 많았다.
아니 아무리 맛집이라지만..
이렇게 많을 일인가요?

한참 붐비는 시간에
주차 관리 요원분들이
차량의 이동을 봐주고 계셨고,
굉장히 넓은 주차공간을 가지고 있음에도
주차장이 꽉 차 있었다.

후다닥 주차를 하고 식당안으로 들어가서
가장 먼저 보이는것은
수많은 대기 손님들
웨이팅번호 입간판!!
사람들이 정말 무지무지 많았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으로 예상대기시간이랑 순번을 알려준다.

내 앞에 웨이팅 36팀...
예상시간 약 25분..
롸...?!!!?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보니 너무 복잡해서
우리는 차에서 기다리기로.
15분쯤 후에?
입장대기하라고 연락이 왔다.
그래도 생각보다 사람이 금방 빠졌다!
예상 대기시간보다는 덜 걸리는 듯.
붐비는 시간이었지만
순환이 느린편은 아니었습니다.

가게 이곳저곳에
쌍교 숯불갈비 대표님의 자부심이보였다 ㅎㅎ
최적의 재료를 찾아 3,000키로
완벽한 숙성을 위해 48시간
떡갈비 하나를 위한 1,200회의 칼질
진한 육즙을 살리는 숯불의 온도 3,000도
설명만 봐도 기대가 된다.

메뉴는

돼지 (매운) 갈비 16.0 (16.5)
돼지 (매운) 떡갈비 20.0 (20.5)
한우 (매운) 떡갈비 15.0 (15.5)

식사메뉴로는
들깨수제비 9.0
우거지탕 9.0
물/비빔 (후식)냉면 7.0(후식: 5.0)
이 있었다.

저희는
돼지갈비와 돼지떡갈비를 2인분씩 시켰어요.
후식으로는
들깨수제비와 후식물냉,비냉.
(후식 냉면이랑 식사 냉면이 따로 있어요.
양이랑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은 다른 떡갈비나 숯불갈비 집에 비해서
저렴한 편!

쌍교 숯불갈비는
담양에 본점을 두고있고
전남 광주와 서울 금천에
지점이 있다고 합니다.
굳이 담양까지 가지 않으셔도
쌍교 숯불갈비를 즐기실 수 있어요.ㅎㅎ

사람들이 정말 정말 많았습니다.
룸도 있었고 2층도 있었는데
거의 꽉!! 차 있었던거 같아요.
엄청 북적거려서 답답한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ㅠㅠ

상다리가 부러질듯한 상차림이었어요.ㅎㅎㅎ
아쉬운점은 테이블은 작고
그릇들은 크고 무거워서 좀 좁았어요..
물론 음식이 많이 깔려서 그런거지만?!

명태?조림?이라고 해야하나요.
그리고 가지 튀김 ㅎㅎ
명태조림은 먹음직 스러워 보이지만
저는 그렇게 맛있진 않았어요.
가지튀김은 맛있었어요!

샐러드와 물김치는 정말 맛있어서
세 번 리필해서 먹었네요.ㅎㅎ

쌍교 숯불갈비의 메인!!!!
돼지갈비와 돼지떡갈비 입니다.
미리 다 구워져서 나와서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양도 상당히 많아보이죠?

놋그릇 밑에 작은 불을 켜주셔서
계속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갈비는 뭐 말이 필요할까요?
너무 짜지도 달지도 않아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야채가 많이 나와서인지 함께 먹으니
더 맛있게 먹었던거 같아요.
특히나 떡갈비는 육즙이 풍부해서
입안에서 부드럽게 씹혔습니다.

둘 다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숯불갈비가 훨씬 더 맛있지 않았나 싶어요!!
갈비 1인분 더 먹고싶었지만
후식을 위해 참았습니다.
들깨수제비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고기를 거의 다 먹어가는 중에
들깨수제비와 냉면을 주문했어요.
냉면은 갈비랑 함께 먹는게 예의니까요?!

쌍교 숯불갈비의 숨은 복병 ㅎㅎ
들깨수제비가 정말 맛있었어요.
들깨가 진해서인지 정말 고소했고,
들어있는 수제비가 감자로 만들어서
식감이 감자 옹심이 같아서
훨씬 더 쫄깃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양은 하나만 주문했어도
이미 고기를 먹어서인지
네명이서 조금씩 나눠먹기에 좋았어요.
더 양껏 드시려면 2-3명이 드시면
좋지않을까 합니다.
들깨수제비만 팔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후식으로 완전 추천해요 !!!

 냉면을 비비기 전에 찍었어야했는데 ㅎㅎㅎ
식욕감퇴샷🤣🤣🤣

사실 냉면은 별로였어요.
특히 비빔냉면은 매콤하지도 않고 달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밍밍하지도않은 그런 맛..?
그리고 면도 쫄깃하지 않았어요..ㅠㅠ
그나마 물냉면은 시원하니 먹을만했는데
추천하고싶진않아요!

차라리 들깨수제비나
갈비 1인분을 더 드세요 ㅎㅎ

밥을 다 먹고 나오면
계산대 앞에 후식 음료도 종류별로 있어요.
간만에
양촌리 스타일로다가 밀크 커피 ㅎㅎㅎ
오랜만에 먹는 믹스커피가 또 맛있쥬

입구에
쌍교 숯불갈비를
집에서도 드실 수 있도록 제품을 팔고있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온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다시 드시고 싶거나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담양 맛집 쌍교 숯불갈비
죽녹원도 걸으시고
메타세콰이어 길도 걸으시고
맛있는 식사 한끼 어떨까요?


서로의 시선
X
가격도 착한편이고
음식도 맛있네 이정도면 가성비 좋지?!ㅎㅎ
피크시간에 가지마시고 한발먼저 혹은 늦게 가면
더 느긋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Y
사람이 너무 많고 북적거려서 답답했지만
숯불 갈비는 맛있었어요!
들깨수제비도 너무 맛있고요!!!
가성비 집으로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