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I eat.

진도맛집 '통발' / 진도쏠비치 횟집 추천

by 남과여 2021. 5. 24.
반응형


진도에 가족끼리 놀러왔으니
맛있는 음식을 먹고싶은데
진도에는 생각보다 식당이 많지 않았어요.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대부분의 식당은
진도 쏠비치 리조트 근처에 밀집해 있었습니다.

그게 아니면
진도군청 주변으로 가서 드셔야해요.

저희 숙소에서는
진도군청은 멀고 그나마 쏠비치 리조트가 가까워서
쏠비치 주변 음식점으로 갔습니다.

저희는
인터넷에 진도 맛집을 검색했을 때
상단에 먼저 뜨는 식당에 가보기로 했어요!

진도 맛집
'통발'
진도군 의신면 송군길 33

'통발' 운영시간
매일 10:00~21:00

포장 배달은 밤 12시까지 가능한 것 같아요!!
쏠비치 근처여서 많이 배달시키는 것 같더라고요.

가게 안에서 먹고 가려면
약은 필수라고 합니다.

진도 쏠비치 리조트 아래에 위치한 통발!
바닷가를 옆에 끼고 있어서 운치도 좋았습니다.

가게 바로 앞에는
주차장이 요렇게 있어요~

통발 메뉴

통발에서는
12만원 짜리 통발한상이 제일 많이 나가는 것 같았어요.
통발에 있는 메뉴들이 코스처럼
조금씩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통발한상은 3~5인정도가 먹기에 적당하다는
사장님 말씀에 저희 가족도 통발 한상을 주문했습니다.

통발 내부 모습입니다.

저희가 들어갔을 때는
이른 저녁시간이어서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배달,포장 주문이 상당히 많아서 예약없이 온 손님은 음식 나오는 시간이 좀 걸린다고 안내 받았어요.

주방은 매우 바빠보였어요 ㅠㅠ
배달 포장손님이 엄청 많은 것 같더라구요.
저녁시간이 지나니 가게가 가득 찰 정도로
사람이 많이 왔습니다.

통반 기본 반찬입니다.

오징어?가
조금 들어간 부침개가 먼저 나왔어요.
부침개는 뭐 어디서 먹든 다 맛있죠!

그 다음 나온 낙지 탕탕이
바닷가가 앞이라 그런지 해산물은 다 신선했어요!!

문어 숙회도 약간 나옵니다.

각종 해산물 모듬회에요!
전복 회와 멍게,해삼, 개불 등등
싱싱하니 비리지 않고 맛있었어요.
다 조금씩 맛 볼 수 있게끔 나와요.

메인과 다름없는 광어회.
회 한점에 소주한잔 하니 여행 온 기분이 충만해지더라구요.
역시 산지에서 먹는 해산물은 맛있었습니다.

오징어통찜

그리고 이어 나온
오징어 통찜과 가자미 구이에요.
오징어 통찜 맛있더라구요 ㅎㅎ

사실 음식들이 많이씩 나오는건 아니라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다양하게 조금씩 맛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먹다보니 배도 부르더라고요?!

역시 회의 마지막은 매운탕이죠!!
술 먹기도 딱 좋고요~
매운탕 국물에 공기밥 한그릇 뚝딱했습니다.

통발 한상 차림은
3명이선 넉넉하고
4명 정도가 먹으면 배부른듯 모자란듯 하게 먹는거 같아요.


나는 다양하게 조금씩 맛보고 싶다 하면
한상차림을 추천!!
아니다
나는 하나를 먹어도 양껏 먹고 싶다 하면
단품으로 시켜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깔끔한데 맛도 좋은
진도 통발
진도맛집으로 추천드려요.



서로의 시선

X
매장 깔끔, 음식 깔끔
사장님 친절, 맛있음!!
저는 한상차림보단
단품으로 2-3개 시켜 먹는게 좋을 것 같아요.

Y
매장 깔끔하고 회도 맛있었어요!
꼭 예약하고 가세요!!
예약 안하고 온 사람들은 많이들 기다려야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