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I think.

220905 일요일 밤이 좋았던 순간

by 남과여 2022. 9. 5.
반응형

음...누구에게나 일요일 밤은 힘든 순간일 텐데,

나 역시 그렇다.

과거 전주에서 일을 할 때, 일요일 밤은 지옥의 시간이었다.

어찌나 월요일이 오는 게 싫고,

출근을 하는 게 싫었는지.

내가 끝나버리던지

세상이 무너졌으면 하곤 했다.

그 정도로 싫었다.

직장을 옮긴 지금은 전보다는 덜하지만 여전히 출근에 대한 압박감은 있다.

 

그런데 지난 일요일 밤.

출근하기 싫다.

하루만 더 쉬고 싶다.

생각하며 잠자리에 들던 그 순간에..

 

문득

 

가을밤 풀 벌레 소리가 좋았고,

선선한 바람이 좋았고,

추적추적 내리는 빗소리가 좋았고,

태풍이 오기 전 고요함이 좋았다.

새로 갈은 베갯와 이불의 감촉이 좋았고,

옆에 같이 사는 사람의 재잘거림도 좋았다.

 

그 잠깐에 느낀 행복함이

출근에 대한 압박감을 씻어 주었고,

월요병을 잊게 했다.

 

그 순간을 느껴보니 고민과 걱정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좋은 감정만 남아있었다.

 

일요일 밤이 좋았던 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