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I eat.

세종시 고운동 순대국밥 맛집 '돈수라 순대국밥' 정말 맛있다😍

by 남과여 2021. 5. 25.
반응형

저는 순대국밥을 정말 좋아합니다.
대학생때는 정말 자주 먹었는데,
프랜차이즈 공화국인 세종시
이사 온 뒤로는 못 먹고 있습니다.
순대국밥 같은 음식은 오래된 찐 맛집을 찾아야 하기 때문이죠.

요즘 비도 자주 오고
날씨가 약간 쌀쌀해서 그런지
점심에 국밥이 땡겨서
간만에 순대국밥을 먹어보고자
열심히 검색을 해본 결과
나름 평이 좋은 맛집을 찾았습니다!!

세종시 순대국밥 맛집!!
고운동
'돈수라 순대국밥'
세종시 만남로 1길 3 2층

<운영시간>
매일 9:30~21:30

식당 내부는 여느 국밥집과 다름이 없습니다.
테이블이 있고 안쪽에는 좌식 공간도 있어요~

메뉴

순대국, 내장탕, 고기만, 순대만 으로 구성 되어있고, 보통 8천원 특 9천원으로 평범한 가격입니다.

그 외에 갈비탕, 사골떡만두국도 있었구요.
술 안주, 사이드? 메뉴로
순대 한접시 10.0
수육 한접시 12.0
모듬 20.0
술국 12.0
등 으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저는 순대국 특으로 주문을 해봤어요~

기본 반찬은
깍두기, 김치, 양파, 다대기로
국룰 상차림이었습니다.ㅎㅎ

특을 시켜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내용물이 굉장히 실했어요.
순대도 찰순대, 피순대가 고루 들었고
내장과 살코기도 함께 꽤 들어 있었습니다.

순대가 대략 5개? 정도는 됐던거 같은데
그 정도면 많다고 생각합니다.ㅎㅎ

돈수라 순대국밥은 뽀얀 사골국물이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 데요.
저는 뽀얀국물을 조금 먹고
다대기를 풀어서 얼큰하게도 먹었어요.

뽀얗게 먹는 것보단
다대기를 풀어서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같이 간 지인 분들도
맛있다며 국물까지 다 드셨네요 ㅎㅎ

점심에는 식당이 거의 가득차곤 하니
미리 예약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저는 순대국밥 먹을때
초장에 들깨가루를 풀어서 찍어 먹곤하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드시는걸 선호하시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비가 자주 오늘 은근히 추운듯 더운 요즘
순대 국밥 한그릇하시고
기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X의 시선
드디어 세종시 순대 국밥 맛집 발견!!
세종시 고운동 돈수라 순대국밥
추천합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