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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디 올 뉴 코나 풀체인지 포토 제원 디자인 연비 가격, 코나는 계속해서 왕관을 쓸 수 있을까

by 남과여 2023.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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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는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에 대해 소개를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2023 현대 코나 풀체인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디 올 뉴 코나 사진부터 제원 디자인 색상 연비 가격까지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2023 디 올 뉴 코나 풀체인지

코나는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 스포츠 라인까지 다양한 종류로 출시가 되고 있으며,
전기차 부분에서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2023년 풀체인지로 돌아온 디 올뉴 코나가 얼마나 승승장구를 할지 궁금합니다.

지난 1월 18일, 현대자동차는 코나 2세대 모델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2017년도에 처음 출시되었던 코나 1세대 모델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컴팩트한 성능으로
시장에서 호평을 받으며 꾸준하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2019년에는 북미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에도 선정되었습니다.

이렇게 시장에서 호평을 받으며 입지를 확고히한 코나가
6년 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왔습니다.

디자인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스타일 돌아온 코나 풀체인지.
강하면서도 하이테크한 이미지로 SUV 시장에 돌아왔습니다.
스타리아, 그랜저의 수평형 LED 램프인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를 적용하여 현대차의 패밀리룩을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수평형 LED 램프는 앞쪽뿐만 아니라 테일램프에도 적용이 되어
보다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선사합니다.
코나의 옆모습은 1세대와 비교하여 훨씬 더 날렵한 모습인 것 같네요.

2023 디 올 뉴 코나의 방향지시등은 수평형 램프의 디자인에 선을 넘지 않게
통일성을 주는 느낌으로 양 사이드에 넓게 배치하여 차체가 더 커 보이는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디 올 뉴 코나 N라인의 디자인은 훨씬 더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수평형 램프가 스포티함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 같습니다.
후면에 배치된 N라인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와 트윈팁 머플러는 스포티함의 전유물이죠.

색상

새로 출시되는 디 올 뉴 코나 풀체인지의 색상입니다.
- 미라지 그린
- 라틀라스화이트
-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 에코트로닉 그레이펄
- 네오테릭 옐로우
-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 어비스 블랙 펄

총 7가지 종류로 출시됩니다.
개인적으로 에코트로닉 그레이펄과 어비스 블랙 펄이 마음에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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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인테리어

실내 공간 역시 요즘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되었습니다.
조금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세밀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12.3인치의 듀얼 디스플레이로 펠리세이드, 그랜저 급에 적용된 사양이 코나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굉장히 심플하고도 현대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주행 모드에 따라서 지정된 컬러로 자동 변경되어
유니크하고 직관적인 드라이빙 감성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e 하이패스, 빌트인 캠 2,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 스마트폰/워치로 도어 잠금/해제/시동이 가능, BOSE 8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트렁크) 등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컬럼 타입의 전자식 변속레버는 아이오닉을 연상케 합니다.
변속레버가 위치를 옮겨가면서 수납 및 활용도가 한층 더 높아진 모습입니다.
변속레버가 사라진 자리에는 오픈형 콘솔 스토리지 박스가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폰도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한 모습이 보이네요.

소형이라는 단어가 무색하게 실내 공간은 더욱 넓어졌으며,
운전석과 조수석에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탑재하였습니다.
코나 풀체인지의 2열 시트에는 뒷좌석 열선, 암레스트 등으로 품격을 높였습니다.

실내 색상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사이즈가 커진 코나, 트렁크 사양도 증대되었는데요.
이전에 트랙스 풀체인지 모델에서도 아쉬운 부분이지만,
코나 역시 아쉽게도 6:4 폴딩으로 풀 플랫으로 폴딩이 되지 않는 아쉬움이 남아있습니다.

파워 트레인

2023 디 올 뉴 코나는 1.6 스마트 스트림 터보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최고출력 198hp, 최대토크 27kg.m을 자랑합니다.
연비는 12.2~13km/l로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모델, 급의 차이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2. 디 올 뉴 코나 풀체인지 제원

1세대 코나 보다 더 커졌습니다.
1세대 코나
전장 4,205mm / 전폭 1,800mm / 전고 1,565mm
2세대 코나 풀체인지
전장 4,350mm / 전폭 1,825mm / 전고 1,590mm

다른 SUV들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코 나 전장 4,350mm / 전폭 1,825mm / 전고 1,590mm
더 뉴 트랙스 전장 4,537mm / 전폭 1,823mm / 전고 1,560mm
셀 토 스 전장 4,390mm / 전폭 1,800mm / 전고 1,620mm
트레일 블레이져 전장 4,425mm / 전폭 1,810mm / 전고 1,660mm
투 싼 전장 4,630mm / 전폭 1,825mm / 전고 1,665mm

새로 출시되는 디 올 뉴 코나는 전장도 길어지고 전고도 더 높아졌습니다.
기존 1세대 보다 더 커졌습니다.
타사 차량들과 비교해 보아도 전혀 밀림이 없는 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더 이상 코나가 작으니 다른 차를 사라는 조언 들리지 않겠네요.

3. 등급별 가격

코나 풀체인지의 등급별 가격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주세요.

급 나눔 없이 최소 2,468만원에서 3,302만원까지 가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라인의 가격은 어떻게 형성이 될지 궁금합니다.

현재 코나 2023은 가까운 전시장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이상 작아서 문제 되지 않습니다.
디자인, 성능, 실용성까지 모두 갖춘 2023 디 올 뉴 코나.
기회가 된다면 시승 체험을 한 번 하러 가봐야겠습니다.
조만간 도로에서 디 올 뉴 코나를 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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