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I do./travel

하와이 6박 8일 자유여행, 유심 vs 포켓 와이파이 비교, 고민고민하지마~ 둘 다 사용해본 후기!

by 남과여 2022. 8. 26.
반응형

해외여행을 가면서
몇 가지 고려사항들이 있다.
그중 한 가지가
로밍이냐, 현지 유심이냐, 포켓 와이파이냐의
고민인 것 같다.
 
본인은 둘 다 사용해본 결과
느낀 점을 더 생생하게 말해보고자 한다.

와이키키해변

하와이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로밍이나 유심을 추천하는 거 같았다.
나의 경우에는
핸드폰이 유심이 지원이 되지 않아.
와이프는 유심을 나는 포켓와이파이를 빌려갔었다.
 
유심의 경우 지원되지 않는 핸드폰 기종이 있으니
꼭 확인하자!!
(보통 보급형 핸드폰은 지원이 되지 않는 듯했다.)

포켓와이파이의 경우는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하여 빌렸으며,
데이터를 엄청 많이 쓰지 않을 것 같아
하루 2기가에 소진 후 낮은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해갔다.
어차피 숙소나 식당에서 와이파이가 될 테니
무제한까지는 사용할 필요가 없었다.

와이키키해변

하와이 현지 유심과 포켓와이파이 이용 후 느낀 점은
유심은 꼭 필요하다 였다.
 
하와이에서는 현지 번호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문제가 생겼을 때에도
현지 유심을 이용해 통화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웨이팅을 하거나 현지 액티비티, 픽업 샌딩 등을 예약하는 경우
예약을 해둔 경우 안내 연락을 받기 위해서는
현지 번호가 있는 게 더 좋다.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유심을 고르겠다.
 
하지만 그런 문제가 아니라면
포켓 와이파이를 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포켓와이파이가 잘 안 터지고 별로였다는
후기가 많지만
 본인의 경우 오히려 포켓와이파이가
더 잘 터지는 경우도 있었다.
 
하와이 외곽으로 나가는 경우 유심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포켓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 경험도 있었다.
 
이런 점을 잘 참고하여
선택하면 좋을 거 같다.

반응형

댓글